수출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
페이지 정보

본문
나정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트럼프의 예상 외 추가 관세는 중국 정부의보복관세로 이어질 수 있고, 2018년 미-중 무역전쟁 당시와 유사하게 미국과 중국의 연쇄적인 추가 관세가 나올 수 있다”면서 “이 경우 미국과 중국에 대한 수출 노출도가 높은 한국 수출 경제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이.
이후 중국은 일부 미국산 제품에보복관세를 부과하며 맞서고 있다.
트럼프 발언에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강력하고 즉각적이며 확실한 대응”을 경고했다.
특히 이미 추가 관세를 적용받는 중국의 반발은 더 거셀 전망이다.
특히 트럼프가 추가 관세 부과를 예고한 4일은 중국의 연례 최대 정치.
관세청 통계에 따르면 최근 3년간 국내로 들어온 중국산 저가 도금·컬러강판의 수입량은 266만5701t(톤)으로 국내 연간 평균 수요(261만7771t)를.
“중국의보복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지만 ‘산업의 쌀’로 불리는 철강 생태계가 무너질 위험이 있어 무역위로서는 조치를 취하지 않을 수 없는 상황”이라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에 10%의 추가관세를 부과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중국이보복조치를 예고했습니다.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만약 미국이 고집대로 행동한다면 중국은 자국의 합법적 권익을 수호하기 위해 모든 필요한 반격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오후 중 중국은 트럼프 미 대통령의 추가 10%관세부과 예고에 대해보복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달러-원 환율이 장중 한때 20원 급등하는 등 부담스러운 상황을 이어갔으나, 국채선물은 외국인의 강한 순매수와 글로벌 강세 등에 이끌려 더 강세폭을 키웠다.
10년 국채선물은 50틱(반빅) 넘게.
하지만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대(對)중국 추가관세를 10% 더 부과하겠다고 밝히고, 중국이보복조치를 예고하면서 상황은 달라졌다.
중국 계면신문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 이날 트럼프의관세부과 위협에 대해 "만약 미국이 고집대로 행동한다면 중국은 자국의 합법적 권익을 수호하기 위해 모든.
미국은 이미 이달 4일 중국산 제품에 한 차례 10%관세를 매겼는데, 또 동률의관세를 추가하면관세율이 20%로 올라간다.
미국은 중국과의 무역 전쟁을 멈출 생각이 없다는 뜻이다.
중국 정부도 즉각 "합법적 권익을 수호하기 위해 모든 필요한 대응 조치를 취할 것"이라며보복조치를 천명했다.
중국이 트럼프 대통령의 추가관세방침에보복조치를 예고하며 반발했지만, 위안화는 강보합세를 유지했다.
달러-엔 환율은 150엔에서 149.
1엔까지 내린 이후 반등했지만, 특별한 방향성을 보이진 않았다.
한편 국내 정치적 교착 상태는 이어졌다.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탄핵심판.
앞서 중국은 미국이 예고한 10% 추가관세가 이달초 발효되자 약 1분만에보복조치를 발표했다.
미국산 석탄과 액화천연가스(LNG)에는 15%의관세를 추가하고, 원유·농기계를 비롯해 대배기량 자동차와 픽업트럭에는 10%의관세를 추가로 부과하기로 했다.
또 텅스텐과 텔루륨, 비스무트, 몰리브덴, 인듐 등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산 제품에 대한 추가관세를 10% 더 부과하겠다고 발표한 가운데, 중국 정부가 이에 대한보복조치를 시사했다.
28일 중국 관영 매체 계면신문에 따르면, 중국 상무부 대변인은관세조치 관련 질문에 "미국이 일방적으로관세를 부과한다면, 중국은 자국의 정당한 권익을.
- 이전글구원 연구위원 인공지능(AI)에 25.02.28
- 다음글포항흥신소 탐정사무소 의뢰비용 배우자 합법적인 증거수집 25.02.2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