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광물협정체결 문제 이야기도 나왔다
페이지 정보

본문
미·우광물협정체결 문제 이야기도 나왔다.
트럼프는 “최종 합의에 가까운 상태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이 협정 서명을 위해 이번 주나 다음 주 방문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마크롱은 “(미·우광물협정이) 우크라이나 주권에 대한 중요한 공약”이라면서 “(양국 간) 매우 중요한 (경제)이익의.
EU의 제안을 구체적으로 밝히지는 않았으나, 사실상 강요에 가까운 방식으로 우크라이나와광물 협정체결을 추진 중인 미국 트럼프 행정부를 겨냥한 발언으로 보인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자원 수익 절반 양도 등 5000억 달러(약 720조원) 규모의 수익 보장을 골자로 한 것으로 알려진.
반면 젤렌스키 대통령이 자신이 요구한 ‘광물협정’ 체결을 거부하자 그의 지지율이 “4%에 불과하다”는 근거 없는 주장을 하면서 “독재자”라고 비난했다.
전쟁을 이유로 대선을 미루고 있다는 것을 지적한 발언이었지만, 젤렌스키 대통령이 미국에 유리한 ‘광물 협정’의 서명을 하지 않은 데 대한.
올하 스테파니시나 우크라이나 부총리도 엑스(X·옛 트위터)에 "우크라이나와 미국이광물협정과 관련해 마지막 단계에.
종전 후 우크라이나에 유럽 국가들의 평화유지군을 배치하는 방안에 뜻을 모았다.
트럼프는 우크라이나와 협상에서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희토류 등 핵심광물 협정에 대해 “조만간 체결될 것”이라며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협정에 서명하기 위해 이번주 혹은 다음주에 (미국에) 올 예정”이라고 답했다.
◆트럼프 "독재자는 젤렌스키", 유럽 "당혹" 트럼프 대통령은 희토류 등광물 협정체결을 거부한 젤렌스키 대통령을 '독재자'로 최근 칭한 바 있다.
그는 지지율이 4%에 불과하다는 근거 없는 주장을 펼치며, 젤렌스키 대통령이 전쟁을 이유로 대통령 선거를 연기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더불어 "전쟁의 책임 또한.
한편 트럼프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와 진행 중인광물 협정에 대해서는 “거의 마무리 단계”라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이 이 협상의 서명을 위해 이번 주나 다음 주쯤 백악관을 방문할 수 있다고 공개했다.
트럼프 대통령은 종전 후 러시아와도 경제 개발 방안을 논의하겠다며 “(러시아와의) 대화가 잘.
베센트 장관은 이 자리에서 젤렌스키 대통령에게광물협정초안 서류를 내밀었고, 이를 접한 젤렌스키 대통령은 격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익명을 요구한 우크라이나의 한 국회의원은 영국 파이낸셜타임스에 “광물 협정초안을 받아든 젤렌스키 대통령은 매우 화가 나 있었다.
당시 회담장 밖까지 대통령이 그.
미국과 우크라이나는 천연자원을 활용해 군사 지원을 상쇄하는광물 협정을 논의 중이며, 유럽연합(EU)과 러시아도 이에 합세했다.
EU는 우크라이나와 천연자원 개발 협력을 제안하며, 30개의 중요 자원 중 21개를 공급받을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해당 법안에 따라 최대 7500달러로 책정된 전기차 보조금을 온전히 받으려면 미국 또는 미국과 자유무역협정(FTA)을 체결한 국가에서 배터리 원재료와.
이 과정에서 중국·러시아·이란·북한 등 우려국가에서 제조 또는 채굴·제련·리사이클된광물을 생산 과정에 포함하면 모든 혜택에서 제외된다.
- 이전글명동성당 오르가니스트)·석란·석진 25.02.25
- 다음글필리핀 클락 앙헬레스 워킹스트리트 완벽 가이드 밤문화 즐길 거리 해부하기 25.02.25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