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 규정 및 의무 위반 여부까
페이지 정보
본문
두고경영진의 규정 및 의무 위반 여부까지 감시한다.
지난 2023년에는 리스크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해 영업조직 및 설계사의 위험 요인을 사전에 파악하고 선제적으로 조치할 수 있도록 했다.
이러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미래에셋금융은 지난해 감독 당국의 GA 내부통제실태평가에서 1등급에 해당하는 '우수.
'매운맛'을 예고한 금융감독원의 검사 결과에서 우리금융과 우리은행의 부실한 내부통제.
현재 진행중인경영실태평가(경평)에서 3등급 이하를 받을 경우 M&A가 무산될 수 있기 때문이다.
다만 자본과 자산, 유동성과 수익성 등을 중심으로 50개가 넘는 항목을 평가하는 경평 특성상 내부통제 미흡만으로는 큰 영향을 미치기 어렵다는 반론도 적지 않다.
당국 역시 이번 정기검사와 경평은 별개에.
인수의 주요 여건인 우리금융의경영실태평가등급이 확정되진 않았지만, 2024년 금융감독원 정기 검사에 대한 중간 점검서 부실한 내부통제로 인한 금융사고가 다양하게 적발됐기 때문이다.
우리금융이 이번경영실태평가에서 3등급을 받게 된다면 사실상 인수 절차가 어려워질 전망이다.
이 가운데 60%가 넘는 451억 원은 현경영진 취임 이후, 그리고 금감원이 손 전 회장 관련 대출을 검사하던 기간에도 취급이 이뤄졌습니다.
NH농협은행에서도 지점장과 팀장이 감정평가액을 부풀리는 등 총 649억 원에 달하는 부당대출을 해주고 1억 3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수수한 사실도.
금융지주가 생명보험사를 인수하려면 지주사와 자회사의경영실태평가에서 모두 종합 2등급 이상을 받아야 하는데, 이번 검사 결과가 평가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이 크다.
KB·NH금융에서도 부당대출 적발 한편, KB금융과 NH금융에서도 부당대출 사례가 적발됐다.
KB금융에서는 한 팀장이 시행사의 작업.
우리금융지주의경영실태평가등급이 현재 2등급에서 3등급 이하로 하향 조정되면 보험사 인수에 타격이 불가피할 전망이다.
이 원장은 "우리금융지주가 1월 15일 보험사 M&A 승인 심사 신청을 했고, 심사 기한은 2개월"이라며 "기한을 늘릴 수는 있지만 민감도가 있는 사건인 만큼 가급적으로 원칙적으로.
금융감독원[촬영 안 철 수] 2025.
25 박충현 금감원 은행담당 부원장보는 4일 여의도 본원에서 '2024년 금융지주.
금감원은 이번 검사결과 드러난 명백한 법규위반 사항에 대해 엄전 제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금감원은 정기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금융의경영실태평가등급을 산정해 현재 진행 중인 보험사 인수 심사에 반영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은경영실태평가3등급 이하일 경우 보험사 인수가 어려울 수 있다.
경영실태평가발표 날짜가 궁금하다.
-(이복현)경영실태평가와 관련해 두 가지 요소가 중요하다.
대규모 내부통제에 실패한 사례를 빨리 처리하려고 한다.
또 우리금융지주의 M&A 승인 심사 요청도 외면할 수 없다.
- 이전글전 시장과 황 의원에게 각각 무죄를 25.02.04
- 다음글중구 소공동 플라자호텔에서 열린 카 25.02.04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