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디비, 효율적인 고객 관리와 영업 성과 향상을 위한 필수 도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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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보험고객관리 저는 ‘보험영업 고객 관리'를 코칭 하는 다비즈 코치입니다. 저는 무슨 일을 하던 영업은 필요하다는 생각에 2010년에 보험업에 입문했습니다. 보험영업은 제 생각보다 더 혹독했습니다. 보험영업 1년 차 연봉은 단돈 25만 원이었습니다. 월급이 아니라 연봉이었습니다. 25만 원 연봉에서 1억 연봉으로!생존을 위한 고객 관리.돈 벌기 위해 시작한 보험 보험고객관리 일은 오히려 돈을 까먹고 있었습니다. 그때 할 수 있는 것이 이관 고객 관리였습니다. 지인도 별로 없었고 제 영업을 도와줄 사람도 없었습니다. 고객 관리는 더 많은 돈을 벌기 위해서가 아니라 생존을 위한 몸부림이었습니다. 당시 많은 설계사들이 ‘이관 고객’에게는 관심이 없었습니다. 당장 계약이 나오지 않으니깐요. 저는 이관이 보험고객관리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 관리를 시작했습니다. 이것이 제가 할 수 있는 최선이었습니다.이관 고객은 바뀐 설계사를 신뢰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계약도 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고객 관리를 시작한 지 6개월이 넘어서면서 고객들은 호의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어느 정도 신뢰가 쌓이니 계약도 나왔습니다. 고객 관리가 시행착오를 거쳐 어느 정도 궤도에 오르니 보험고객관리 업적도 상승했습니다. 25만 원 연봉을 받던 제가 5년 차에는 MDRT를 달성하고, 6년 차에는 1억 연봉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트리플 MDRT로 1억 원을 받다.저의 첫 직장인 (구) PCA 생명에서 ‘트리플 MDRT 프로모션(3년간 MDRT를 달성하면 1억을 주는 시책)’이 있었습니다. 저는 4년간 MDRT를 달성해 1억 원 시책의 주인공이 됐습니다.MDRT 보험고객관리 회원 검색지인들은 제가 영업에 영 재능이 없다고 합니다. 맞습니다. 제 성향은 영업에 맞지 않습니다. 저는 활발하지도 않고, 사람 만나는 것도 그리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런 제가 영업으로 연봉 1억을 달성했다면 이 글을 읽는 여러분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습니다.1억 연봉을 만들어 준 보험영업 고객 관리 시스템.2011년부터 생존을 보험고객관리 위한 고객 관리는 지금까지 13년 동안 계속하고 있습니다. 시행착오를 거쳐 이제는 체계가 갖춰진 ‘고객 관리 시스템’이 됐습니다. 제 영업 초년 시절을 돌이켜보면, 신입 설계사일 때 제대로 된 방향성을 잡아주는 선배가 있었다면, 제대로 된 조언을 해줬다면 더 빨리 정착했겠죠. 많은 후배들이 ‘제가 보험 초년 시절에 고민하고 보험고객관리 좌절했던 문제’로 보험 일을 그만두는 것을 많이 봐 왔습니다. 분명 해결 방법이 있는데 그 방법을 써 보지도 못하고 ‘보험업에 염증’을 내며 떠나가는 그들이 안타까웠습니다. 이제 여러분 차례입니다저는 바닥 아래 지하실까지 경험해 봤습니다. 1W, 2W, 3W는 생각도 못 했습니다. 한 달에 한 건 계약을 겨우하는 정도였습니다. 보험고객관리 그래서 일이 안 되는 설계사의 마음을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습니다.제가 10년 넘도록 해 온 '보험영업 고객 관리'노하우를 통해 여러분의 보험영업에 큰 변화가 있기를 기대합니다. 저와 함께 1억 연봉의 주인공이 되어 보시길 바랍니다.감사합니다.뉴스레터 구독으로 새로운 소식을 빠르게 만나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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