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검색

사이트 내 전체검색

커뮤니티

CS Center

tel. 041.674.0215

am 9:00 ~ pm 6:00

토,일,공휴일은 휴무입니다.

041.674.0215~6
master@company.com

자유게시판

·충남행정통합에 힘이 붙을지 주목된다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1-23 19:45

본문

https://www.ajupod.com


DB 정부가 지방행정체제 개편을 본격화하면서 대전·충남행정통합에 힘이 붙을지 주목된다.


개편 권고안엔 각종 특례뿐만 아니라행정통합가이드라인도 제시될 것으로 전망되면서다.


권고안 제시 이후에도행정통합특별법 제정과 세종·충북통합등 넘어야 할 산.


도통합을 권고한 가운데 지난해 말행정구역통합을 선언한 대전과 충남이통합에 속도를 내고 있다.


23일 오후 대전충남행정통합민관협의체 관계자들이 충남도청 브리핑룸에서 이날 오전 열린통합2차 회의 결과를 설명하고 있다.


▲대전충남행정통합민관협의체가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차 회의를 개최하고, 충남도와 대전시의행정통합미래 비젼과 목표, 전략, 추진에 대한 토론을 하고 있다 ⓒ충남도 ▲대전충남행정통합민관협의체가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차 회의를 개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 청사 전북자치도가 추진해 온 ‘전주-완주행정통합’과 ‘새만금 특별자치단체’에 속도가 날 전망이다.


전북도는 ‘미래지향적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미래위)가 22일 발표한 ‘지방행정체제개편 권고안’에 비수도권 특례시 지정 기준 개편.


우선 인구 규모 30만·50만의 권역 성장을 견인하는 거점 도시 조성을 추진한다.


인구감소로행정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지역을통합하는 '과소 시·군통합', 대도시행정효율을 높이기 위해 자치구 규모를 균형 있게 조정하는 '자치구·군 간통합' 등 세 가지.


-행정통합민관협, 2차 회의 열고 미래 비전·목표·전략 등 제시 - 필요 권한 엄선 ‘특별법’ 추진…시도민 홍보도 본격 나서기로 대전충남행정통합민관협의체(이하 민관협)가 2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제2차 회의를 개최했다.


대전충남행정통합민관협의체가 23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2차 회의를 하고 있다.


특별법 제정과 시도민 공감대.


자문위원회인 '미래지향적행정체제개편 자문위원회'(이하 미래위)는 수도권 일극체계에서 벗어나기 위한 지방 주도의 적극적인행정통합과 특례 부여를 통한 높은 수준의 권한 부여를 제시했다.


홍준현 미래위원장은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지방행정체제개편.


개편이 쉽지 않기 때문에 이번 권고안을 통해 그 물꼬를 트려 한다"고 말했다.


권고안이 주목받는 이유는 최근 급격하게 추진된행정통합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지난해 물꼬를 튼 광역자치단체 간 첫행정통합인 '대구경북특별시'와 35년 만에 재추진된 대전·충남.


등이 시·도 간통합을 추진 중이다.


홍 위원장은 "광역 시·도통합은 지역이 주도해야 할 것"이라며 "효과적인 초광역행정을 위해통합후 광역·기초 2계층을 유지하고, 정부는 권한을 적극 이용하는 등 지원할 필요가 있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