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드는 구조대원, 그리고 구급차로
페이지 정보
본문
소방관에는 불을 끄는 진압대원, 산을 타거나 물로 뛰어드는 구조대원, 그리고 구급차로 출동하는구급대원이 있다.
구급대원으로만 8년째 일하고 있는 그는 이 일을 ‘동네북, 주취자 처리반, 피투성이 소방관’이라고 설명한다.
상상도 못 한 사람들을 상대하는 데서 오는 스트레스가 크기에, 소방서에서도.
20일 오후 하남시 광암동 세종포천고속도로 서하남분기점 인근 서울 방향 도로에서 12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구급대원들이 출동해 있다.
사진=경기도소방재난본부 하남시 세종포천고속도로에서 12중 추돌 사고가 발생해 1명이 심정지 상태로 병원에 이송됐다.
20일 경기도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소방당국은 18일 오후 3시17분 압사 우려 신고를 받고 49명의 구조·구급대원을 투입했다.
19일 오전 3시10분쯤 “(시위대의) 법원 진입으로 환자가 다수 발생했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15명의 부상자를 현장 처치하거나 병원으로 이송했다.
정치 유튜버들은 ‘12·3 비상계엄 사태’ 이후 한 달 반이 넘는 기간.
신기119안전센터에서 실습한 김다인 학생은 “생에 첫 구급차 동승실습을 고등학교 시절 등굣길 매일 같이 마주치던.
119를 불러구급대원들이 왔다"라고 급박했던 상황을 설명했다.
더불어 "(유재환이) 공황장애가 너무 심했고 한 달 전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어서 그걸로 우울했다.
애가 내성적이라 말도 잘 못하고 잘못한 건 있지만 일이 이렇게 커지니까 거기서 오는 심적 스트레스가 굉장히 컸나 보다"라고 아들에 대한.
박태원 본부장은 지휘차, 펌프차, 구조대에 차량용 카메라 18대를 장착하도록 하고, 진압대원과구급대원들에게 바디캠 30대를 나눠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응급상황 발생 시 신속·정확한 대응을 위해 시민의 생명 보호를 위한 119구급서비스 고도화를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구급대원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시뮬레이션 훈련과 피드백 교육을 확대하고 다양한 응급상황을 대비한 팀플레이 훈련을 강화할 예정이다.
소방대원의 건강과 복지 지원도 강화된다.
소방관서별로 전문상담사를 지정하고 심리상담과 스트레스 회복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원의 마음 건강을 지원한다.
소방서는 설 명절 대비를 위해 해당 병원 현장을 확인하고 간담회에서 의료진ㆍ구급대원간 원활한 소통 협의 재난 발생 시 피난행동요령 안전정보 공유 협력 네트워크 구축 등 내용을 논의했다.
신주한 서장은 “설 연휴 기간에는 주민의 건강과 생명 보호를 위해 신속한 응급진료가 필요하다”며 “의료기관과.
올해 1월 10일 신설된 119구급상황관리센터는 병원 선정뿐만 아니라 응급환자에 대한 의료 상담과 응급처치 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구급대원업무를 줄이고 이송 지연 문제를 해결하는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응급의료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구급서비스도 확대된다.
환자평가, 응급처치, 병원이송 등 다양한 실무과정 직접 체험 전북특별자치도 완주소방서(서장 이주상)는 20일 미래구급대원양성 및 지역 응급의료 발전을 위해 지역 내 응급구조학과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구급차 동승실습을 운영했다.
이번 구급차 동승실습은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에게 현장에서의 실질적인.
- 이전글기 치킨브랜드들과 함께 ‘요 25.01.21
- 다음글지만 정작 조성진은 “연주와 달리 25.01.2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