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 8일 “카드사들이 영세·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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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9개 전자지급결제업체(PG사)들이 모인PG협회가 8일 “카드사들이 영세·중소 가맹점 수수료 인하 시마다PG수수료를 올리고 있다”며 “수수료 비용을PG에 전가하는 관행을 뿌리 뽑아 달라”고 촉구했다.
서울 시내 한 카페에서 카드 결제하는 모습.
업계 관계자는 “비씨카드는 신용카드업 허가권을 보유한 것과 자산이 가맹점 수수료를 정할 수 있다는 당사자라는 지위를 무기로PG사들사업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다만 비씨카드 측은 아직 해당 이슈에 대해 적극 대응하지 않는 모습이다.
고객→카드사→PG사→2차 PG사(티메프)→셀러 등으로 결제액이 옮겨가는 구조여서다.
하지만 티메프 사태로 함께 피해를 본PG사들입장에선 다시 티메프와 손을 잡기는 쉽지 않은 게 사실이다.
때문에 조 대표와 피해 셀러들은 이날 설명회를 통해 PG사들에 동참을.
페이코 이의제기 신청접수 티몬과 위메프 유동성 문제가 장기화됨에 따라, 정산대금 폭탄에 대응해야 하는 지급결제대행(PG)사들의 고민도 커졌다.
정부는 e커머스 소비자 권리 보장 측면에서 결제취소 프로세스를 평소처럼 운영하라는 입장이지만, PG사에 따라.
금액에 대해 판매사뿐만 아니라 결제대행, PG사까지 함께 연대해 책임지도록 했습니다.
[배삼희/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 상임위원 :PG사들역시 통신 판매의 전자적 지급 이동에 직접 관여하면서 전자상거래 시장 내에서 영업적 이익을 향유하고 있는 자로서, 법적.
받는 결제 정산 수수료는 최소 0.
02% 수준으로 낮아 카드사와 책임을 분담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30일) 금융권에 따르면PG업체들이 티몬·위메프에서 받는 결제 대행 정산 수수료는 0.
PG사는 카드사와 계약에 따라 물품판매·용역.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 등 간편결제 업체들이 티몬과 위메프(티메프) 결제 금액 취소·환불에 나선 가운데 전자지급결제대행(PG)사들의 움직임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주 금융당국이 PG사 관계자들을 불러 티메프 관련 소비자 환불을 재개하라고 압박했지만.
여행사들에게 재결제를 유도하는 등의 부당행위를 멈추라고 주장했다.
이는 전자상거래법을 위반하는 부당한 행위라는 설명이다.
PG사들은 7일 "티몬·위메프 정산 지연 사태로 피해를 예상하는 일부 여행사들이 소비자에게 기존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 후 자사 몰.
상품 관련 환불은 시작했지만, 여행 상품과 상품권 등에 대해선 환불 책임이 없다고 버티면서다.
4일 금융당국과 관련 업계 등에 따르면PG사들은 최근 당국에 “티메프에서 판매한 항공·숙박 등 여행 상품과 해피머니와 같은 상품권은 환불 대상이 아니다”는 입장.
PG사가 받는 결제정산 수수료는 최소 0.
02% 수준으로 낮으므로 카드사와 책임을 분담해야 한다는 것이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PG업체들이 티몬·위메프에서 받는 결제 대행 정산 수수료는 0.
PG사는 카드사와 계약에 따라 물품판매·용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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